2015년 연말결산

게임'15 2016. 1. 1. 19:53

자...작년보다는 적게 했으니까 세잎!!!!!
비록 두 개 적게 했지만....이상하다. 되게 게임 못 한 거 같았는데.
생각보다 많이 하기는 했지만 그래도 여전히 못 하고 쌓인 게임이 많다.
내년에는 하나 클리어하기 전까지 하나 사지 않고 가급적 빌리지 않는 해로 해야겠다.

 

#기종별 플레이한 게임

 

 2014년

2015년 

 PS3

4

15

 PS2

0

3

 VITA

16

12

 PSP

15

0

 3DS

1

0

 iOS

1

2

 PC

3

6

 합계

40

38

 

작년과 비교해 거치기 게임이 많이 늘었다. 작년 4개 이번해 15개;;;;
물론 대다수가 이번해에 빠진 용과같이 시리즈이긴 한데...
작년까지는 오토메게임을 많이 빌려서 해서 그랬는지 휴대용기기 게임이 많았는데
이번해에는 휴대기기 게임은 작년의 절반이었다. PSP 게임 자체를 안 했다.
3DS 게임은 하고 싶은 게임이 없다 없다 하긴 했는데 1년동안 하나도 없었을 줄이야...
가진 테일즈 다 하면 디어비스를 구해봐야겠다.

 

 

#남은 쌓인 게임

세지 않기로 했습니다. #궁서체 #나_지금_진지하다

 

#2015 결산 올해의 헤르츠상

최우수상 : 용과같이0

생각 없이 시작했다가 용과같이 뽕 제대로 맞았다. 올해 내 안의 GOTY.

 

얀데레상 : 용과같이3

얀데레를 전면에 내세운 연애물보다 제대로임(...)

 

예상의 명작상 : fate/stay night

라이터의 문장은 안 맞는데 명작인 걸 인정할 수밖에 없었다. 앞뒤 시나리오는 모르겠고 UBW!!!

 

리듬게임상과 오토메게임상은 주고 싶은 작품이 없어서 생략.

요즘오토메게임은 그냥 소녀 대상 라이트노벨에 가까운 것 같다. 세계관+캐릭터+사건은 있는데 연애가 없음.

리듬게임도 다들 뭐가 하나씩 부족하고...

예상 못한 명작이나 그 외 특필할 만 한 게임도 만나지 못 했다. 물론 이게 게임들이 별로였다는 뜻은 아니고 '알토네리코'랑 '섀도우하츠', '테일즈오브엑실리아'가 기대 이상의 재미를 주었지만 충격의 명작 이런 건 아니었더니...

전체적으로 한 게임 수가 누적되면서 감동을 덜 받게 된 건가 싶기도 하지만 아직 내가 만나지 못한 명작이 얼마든지 더 있을 거라고 믿어본다: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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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2ndH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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