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앞서서. 이식 전 PC판을 했었다.

인상 깊었던 게임이고 이식이 어떤 식으로 됐을지 궁금하고 평가도 좋고 비타로 할 게임도 없어서(미쿠 사기 전이었다) 사봤다.


에...원작이 에로 포함이고 이식작은 에로 포함이 아니라면 볼륨이 줄어든다는 뜻이다.

이 사실을 내가 너무 간과하고 있었던 것 같다.

나비독의 금가루랑 독기 날릴 것 같은 그 특유의 분위기는 에로 부분 포함으로 연출되고 있었던 거라는 것도 깨달았다. 

기억하고 있는 것보다 에로의 비중이 매우 컸다. 캐릭터들이 맛이 훅 가야 되는데 분위기가 덜 살아.

바뀐 부분은, 엔딩 자체가 조신하게 바뀌고 CG 추가되고 한 경우가 있는데 플러스가 안 됨...

캐릭터 스탠딩 일러스트가 느낌이 달라진 것 같아서 난 다시 그리든 채색을 다시 하든 한 줄 알았는데 눈만 리터칭된 거였음. 다른데 더 있을 수도 있는데 눈엔 안 띄었다.


원래 긴 게임이 아니고 에로가 없어지니 더 짧아져서 금방 플레이는 다 했는데, PC판만큼 강렬하게 다가오지는 않을 것 같긴 한데 스토리는 재미있어서, 에로 부담스러운 유저들한텐 괜찮을...지도?

난 머릿속으로 열심히 추억보정하면서 플레이했다.

PC판이 정의임.

무엇보다 소녀만화 눈이 부담스러워...

추가CG 안 이뻐...

ㅠㅠㅠㅠㅠㅠ

 

앞으로 18금 PC게임 이식작은 좀 신중하게 사야겠다.

'게임'14' 카테고리의 다른 글

[PSP] 하천의 꽃  (0) 2014.05.31
[PSP] 영웅전설 하늘의 궤적 3rd  (0) 2014.05.27
[PSV] 맹수조련사와 왕자님  (0) 2014.05.25
[PSV] 프린세스 아서  (0) 2014.05.25
[PS3] 아르노사쥬  (0) 2014.05.14
Posted by 2ndHz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