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명 게임은 많이 하는 것 같은데 뭐 하나 클리어하는 게 없어서 답답하다.

콘솔로 딴 게임 하다가 막히느라, 비타는 대여중이고 해서 간만에 삼다수를 꺼내봤다.

프로젝트 미라이는 다시 해봐도 영 손에 안 잡히고...뭔가 리듬게임할 기분도 아니고 해서, 예전에 게임 2개 등록하면 다운로드판 하나 공짜로 주는 이벤트 했을 때 받아놓은 파이어엠블렘:각성을 켜봤다.

 

잠깐 기동만 해보지 뭐. 주인공 캐릭터 작성만...

오...그래픽 괜찮다...해상도야 어쩔 수 없는데...캐릭터 움직이는 거 귀여워...전투 모션 잘 만들었네...

 

...예상되는 전개인데 정신 차려보니 며칠만에 클리어가 되어 있었다(...)

이걸 왜 공짜로 뿌렸지?? 싶을 정도로 꿀잼.

전투 방식에 질리는 면은 쪼끔 있었지만, 내용 괜찮고 외전 잘 되어 있고 해서 손에서 놓기가 힘들더라.

시간 있을 때나 밤 시간부터 저절로 눈 감겨 잘 때까지 사이에 계속 하고 있었던 것 같다.

심지어 엔딩도 새벽 4시에 눈 반쯤 감겨서 봤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파엠 시리즈 자체는 예엣날부터 들어왔는데 관심 있었을 때는 일어를 몰랐고, 일어 알고부터도 안 해본 시리즈라고 손이 안 가서 관심 대상에도 안 두고 있었는데, 그래서 캠페인으로 다운로드 받고도 지금까지 방치하고 있었는데 아아, 이런 게임이었구나.

캐릭터간 결혼해서 애들도 나오고 하는 거 재미있었다. 결혼 된다는 건 다른분과 얘기하며 들은 적은 있었는데 플레이하는 중에는 잊어버리고 있다가 꽤 후반 가서 스토리 놔두고 질릴 때까지 애들 모으고 그랬다. 짐작으로는 애들은 일단 엄마 따라가고 머리색이 아빠일듯.

가장 흥미로웠던 건 전투였다. 어렸을 적 종합적으로 기억에 강하게 남은 건 영웅전설(가가브)이라, 내 취향은 그런 소수 멤버 구성 턴제 RPG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그러고 보면 옛날에 게임잡지 부록으로 받았던 메타녀(타이틀 생각 안나서 검색으로 찾아봤다. PC 옛날RPG 여학교로 검색하니 나온다. 완전 신기ㅋㅋㅋㅋㅋ)를, 설정은 어떤 의미 판타지 이상으로 판타지였지만 게임은 재미있게 했었다. 이게 파엠 각성이랑 같은(그전 파엠 안해봤으므로 일단 각성으로 한정...-///-) 턴제로 유니트 가지고 하는 전투였음. 와...추억 쩐다ㅠㅠㅠㅠ

방식으로만 따지면 옛날 게임 중에서는 파택이나 요즘도 나오는 게임 중에선 디스가이아도 그쪽으로 들어갈지도 모르겠는데, 여기서 내 취향 적격인 정말 딱 장기 두는 것 같은 평면적인 화면 구성이랑은 살짝 거리가 있는 듯...

어쨌든 시간 잊고 하다가 잠깐 질렸다가 또 눈 닫힐 때까지 하다가 하면서 참 재밌게 했다.

일단 엔딩만 보는데 30-40시간 걸린 것 같은데, 캐릭터간 대화 컴플리트 하거나 외전 컴플리트 하려면 잠깐 가지고는 안 될 것 같다. 나처럼 몰아서는 좀 그렇고, 적당한 시간 차근차근 몇 달 동안 이것만 잡아도 되겠음.

앞으로도 한 판씩 싸우러 잠깐잠깐 켜보게 될 것 같다. 마침 다운로드판이라 칩 안 갈아끼워도 되고ㅋㅋㅋㅋ

다른 파엠 과거작까지는 못 파겠지만 앞으로 신작 나온다고 하면 관심 갈 듯.

 

근데 스토리는...좋아하는 패턴이기는 하고 캐릭터들도 매력 있었는데...

근 몇 년 사이에 이런 스토리를...내가 너무 자주 한 것 같아...ㅎㅎ....

심지어 미래에서 왔다는데 어떻게 온 건지 결국 말 한 마디 없었고orz

엔딩은 개인적으로는 내 캐릭터가 라스보스 처치하는 엔딩이 좋았다.

내가 괜히 중2 취향이 아니지(...)

 

이걸로 이번달은 2개인가. 이달 안에 하나 더는 무리일 것 같다.

눈에 띄게 떨어진 성적...이제 게이머 축에도 못 끼어ㅠㅠㅠㅠㅠ

'게임'14' 카테고리의 다른 글

[PSV] DIAVOLIK LOVERS  (0) 2014.10.27
[PSV] 열혈 이능 부활담 Trigger Kiss  (0) 2014.10.19
[PSP] Are you Alice?  (0) 2014.09.04
[PSP] 금색의 코르다3 Another Sky 진난  (0) 2014.08.30
[PSV] 세르노사쥬  (0) 2014.08.26
Posted by 2ndHz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