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V] 넷하이

게임'17 2017. 4. 13. 22:34

궁금했다가 체험판이 너무...템포가 별로라 놔뒀더니 플러스로 풀려서 해보았다.

근데 시간이 없어서 진짜 천천히...14시간 나오던데 기분은 60시간;;;


니코동 컨셉에 염상 배틀이라는 컨셉 자체가 너무 시류를 타는데;; 체험판때도 생각했지만 얘들은 그 시류라도 타려면 발매 연기를 하지 말았어야 했다. 발매 연기한 시점에서 유행했다가 묻히는 게 빠른 니챤이나 니코나마 한정 유행어 같은 게 너무 많이 쓰여서...아마 발매된 직후에 한 사람들도 아 낡았다 느낌 되게 많이 받았을 것 같다.

그런 걸 감안하면 나름 흥미로웠고 각종 다양한 패러디도 재미있고 반전이나 대사 치기도 괜찮았는데...

괜찮은데...............왜.................................재미가.................................................없지????

이 게임이 가끔 로딩 걸리면 템포 좋게 못 넘어가거나 프리징 나거나 할 때가 좀 있긴 한데...

그런 거랑 상관 없이 뭔가 이상하게 재미없다. 

반전 관련은 오소독스하지만 충실해서 되게 괜찮았고 엔딩 처리 방식도 마음에 들었는데.

근데 재미없다.


재미없어.


대체 뭐지..............?

...........성우는 호화 성우진. 그러고보면 처음에 에스카로지 재밌게 하고 로지 성우 이시카와 카이토가 주연 맡는 작품이라고 해서 관심 가졌던 것 같다는 게 어렴풋이 생각났다.

그 외에도 최종보스는 히야마 노부유키 등 배역 자체는 좋았는데.


그럼 뭐해 재미없는데.


...................이 게임이 처음에 발매 연기가 예약수가 안나와서 연기했던 걸로 아는데 그럴만 하다.

염상배틀 게임으로 할 필요 없이 당시 니코나마에서 사건사고염상이 끊이지 않아서 그런 쪽으로 재미 느끼려면 현실 사건 파는 게 재밌었을 거기 때문에...

근데 뭐 또 말을 뒤집는 것 같지만 재미는 없었지만 흥미로운 작품이었다. 앞에 적었듯이 엔딩 처리 방식이 좋았다. 넷하이 선생의 차기작 그거 말고 그 직전 주인공의 행동 계기 같은 거.


스킵 기능도 없고 배틀 다 뜨고 익스플로전 시키는 데에서 프리징 먹으면 성가시고 해서 2주차는 패스.

트로피 욕심 버리니까 게임 하기는 편해진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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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2ndH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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