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업뎃해야지 해놓고 까먹었다. 오늘 앞으로 11분.

게임기를 잡고 있는데 지쳐서, 잠깐 쉴겸 아이패드에 비익연리의 달링을 깔았다.
닷테 타이밍 좋게 이식됐는걸!
버튼을 누르는 동작이 은근히 스트레스랄까 확실히 손가락 관절에 무리를 시키는 느낌이라...
가끔 터치식을 하나씩 껴주면 좋은 것 같다. 읽는 종류 게임은 다 ios로 이식되면 좋을 텐데!

연구실 멤버들별로 연애 비슷하게 시켜주는 게임.
슈타게도 개그 코드가 맞아서 좋아하는데, 비익연리는 다 다른 세계선으로 뛰어버리는 코메디다.

일단 다운 하자마자 루카 루트로!
루카! 루카! 루카! 루카! 루카! 루카! 루카!
애가 이쁘더니...제작진이 결국...ㅠ

까지 하고 뭔가 아무래도 좋아졌다.
브로켄블러드 1권부터 사모았었는데요 나니카? ^p^

근데 뭐 올클 안 하면 다른 게임으로 옮겨가지를 못 하기 때문에...
옮겨가면 틀림없이 던지는데 내 미니가 16기가에 슈타게가 1.5기가 이상이라 던질쑤가업써....
얼른 지워야 했기 때문에 바로 착착 진행했는데 에피소드별로 그렇게 길진 않아서 금방 했다.
하루 한 명 라보멘!

루카는 사실 본편에서 가엾긴 했는데 진지도는 다른 애들한테 밀리는 게 있어서...
솔직히 스토리는 다른 애들이 좋았다.
내 생선급 기억력 때문에 기억이 도저히 안 나는 모에카는 빼고....
크리스도 특별히 재밌는 건 없었고....
페이리스는...가이아가 더 빛나라고 속삭이고 있을 것 같은 녀석이 웃긴데 짜증나는 거랑
오카링이 메이드카페 집사 알바하는 장면이 웃긴데 멋있어서 세이브 파일 남겨놓았을 뿐이고...

바보 같이 굴지만 속은 깊은 마유시...마유시...ㅠㅠㅠㅠ
본편은 마유리는 어디까지나 소꿉친구! 였기 때문에 살짝 아쉬웠던지라 마유리 루트 좋았다.
개중에서 가장 시리어스고...그냥 가볍게 보긴 개그가 좋은데 내 집중력을 잘 끌고만 가줄 수 있으면 시리어스가 더 좋긴 좋아!
길지 않은 덕분에...그리고 마유리랑도 연애시켜주세요 싶던 게 있어서 재미있게 한 것 같다.
마유리 수영복이랑 드레스 감사합니다...헤헤 마유리 스타일 좋앙(⌒ㅂ⌒)

마유리가 진지 타서 재밌었다면 진지한데 웃긴 건 스즈하.
다루가 ...라서 친근감 좀 과도하게 표현했을 뿐인데 다루가 스즈하한테 반해서ㅋㅋㅋㅋ
원래 궤도로 돌려놓으려고 우당탕탕 하는 이야기인데 엔딩 좋았다,
썸은 타는 듯 안 타는 듯...안 타나? 하다가 오카링 로리콘 의혹을 주고 끝남ㅋㅋㅋㅋㅋ
나중에 사골 다 고아먹으면 미래편 에피소드들도 내주면 좋겠다.

근데 본편은 높게 친 반면 비익연리는 100점 만점에 아무리 잘 줘도 50이다 싶게 만든 게 한 가지.
루트 분기가 D메일 내용 뭘로 하는지 하나로 나뉘는데 뭐가 누구 루트로 가는 건지 알 수 있는 근거가 없다.
본편이 어떤 메일이 어떻게 작용해서 그걸 어떻게 바꾸려고 어떻게 행동하고...하는 이야기다보니, 이런 선택지를 던져주니 내 마음 속 슈타게 종료 알림이 뜨는 기분이었다.
그래서 루카!!!! 마유리!!!! 하면서 올클은 했지만 다른 외전들은 iOS 이식이라도 안 되는 한 할 마음 없음.
사실 비익연리도 게시판 같은 데서 본편 같은 재미는 없다고들 해서 손 안 대고 있었던 거라...

5pb님...
다음 작품도...이식하려면 해주세요.
그럼 역시 별로 기대 안 하고
루카 루트부터 가겠습니다.


'게임'13' 카테고리의 다른 글

[PSV] 단간론파 Reload  (1) 2013.12.02
[PSP] Chaos;HEAd NoAH  (0) 2013.12.01
[PS2] 스킵비트  (0) 2013.11.24
[PSP] 봉마시  (0) 2013.11.18
[PS2] 아멘 느와르  (2) 2013.11.13
Posted by 2ndHz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