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2] 스킵비트

게임'13 2013. 11. 24. 14:20
스킵비트 재밌죠.
제가 지금 챙겨보는 만화가 암살교실 스킵비트 흑집사 딱 세 개입니다.
전자판으로 보려다 보니 한두 권씩 진도가 늦긴 하지만.

저 새 타이틀의 공통점은 개그가 섞인다는 거다.
나이가 들면서 적절히 숨돌리기 하면서 아하하하 할 수 있는 게 좋다.
이런 점에서 스킵비트는 아주 좋은 작품이다. 플러스로 여주가 좋아(*☻-☻*)

근데 스킵비트. 하나토유메 연재작 답게 연애다운 연애를 안 하는 작품이다.
안 한달까 연애하면 사단 날 것 같은 진행.

인데 그걸로 연애시뮬을 만들었다고...?

스토리는 쿄코가 새 일을 받아서 잘 하냐 좀 하냐 못 하냐 하는 건데 일 내용으로 렌/쇼/모코가 나뉜다.
내가 미는 건 렌이고 치유계일 가능성이 큰 여캐는 뒤로 빼는 습관이 있어서 렌-쇼-모코 순서.

근데....일단 렌은 자기 주의를 굽히고 연애 한다는 게 되게 위화감이 드는지라...
쇼는, 내가 미야노를 좋아하긴 하지만 이 땐 연기...^ㅁ^일 때라&쇼타로 따위 여자의 적이므로...
연애가 섞이는 굿 엔딩이 다...도저히 납득이 안 가....ㅋㅋ....ㅋㅋㅋㅋ....
노멀 엔딩은 아슬아슬한 선에서 연애는 안 해서 좀 원작이랑 사이에 괴리감은 덜 한데 일 쪽이 시원찮고...
배드엔딩은 이도저도 아니고 일 짤리는 거라 논외ㅠ
모코는 그냥 무난했다. 무난해서 기억이 잘 안 남.

위에 쓰기는 별로인 것 처럼 썼는데, 근데 캐릭터 게임으로는 재미있었다.
츠루가 씨랑 데이트! 칵테일! 자상해! 하라구로! 야시로 씨 굿잡! 모코 씨~~♥︎♡ 비글 ㅂㅅ들ㅋㅋㅋ
쇼도 과거는 일단 잊고, 현재 속마음은 원작보다 드러나서 흐...흥, 나쁘지는 않네?
하면서, 루트 당 시간이 그리 짧지는 않았는데 총 29시간 걸려서 올클 함.
물론 빌린 게임은 올클이 예의라는 자기 룰 때문이기도 한데, 캐릭터 게임은 망작인 경우도 많으니까 하다가 가망 없어 보이면 던질 생각이었는데 스킵비트는 선전한 것 같다.
시작부터 아무 설명이 없는 게 딱 원작 팬 하라고 만든 게임인데 캐릭터 잘 살렸고 원작에서는 부족한 연애를 채우고 싶은 팬도 많았을 테니까 그런 점 생각하면 잘 만든 게임 아닐까 싶다.

연애가 어떻고를 제쳐둔다면 개인적으로 이 게임 최대의 슈르는 오프닝곡이었다.
당시 미야노랑 타카기 슌이랑 라디오를 같이 했는지 어쨌는지 유닛을 같이 한 건 알겠는데...
게임 내 배역으로는 쇼랑 비글 보컬 레이노....(゚д゚lll)

'게임'13' 카테고리의 다른 글

[PSP] Chaos;HEAd NoAH  (0) 2013.12.01
[iOS] Steins;Gate 비익연리의 달링  (0) 2013.11.26
[PSP] 봉마시  (0) 2013.11.18
[PS2] 아멘 느와르  (2) 2013.11.13
[PSP] Black Robinia  (4) 2013.11.11
Posted by 2ndHz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