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P] Black Robinia

게임'13 2013. 11. 11. 23:15


한창 탓층! OCD! 에 더불어 엘레멘츠가든! 아게마츠! 하고 있었더니 지인분이 취향일 것 같다며 블랙로비니아 관련 CD를 빌려주셨다.

엘레멘츠가든이 곡 만들고 스즈키 타츠히사랑 타치바나 신노스케가 노래 부른 CD였는데...

그냥 흔한 애니송이라면 흔한 애니송인데 뭔가 묘하게 꽂혀서 걸으면서나 차 타면서나 계속 반복재생...

가사를 봐도 어떤 게임인지 모르겠어서 빌려주신 분께 여쭤봤더니 게임도 빌려주셨다.

감사합니다.


이렇게 또 쌓인 게임을 완드 끝나고 오토메이트 말고 다른 데 걸로 쉬어가야겠어 싶어서 충동적으로 플레이하기 시작했다.


첫 번째 오산.

우미네코의 바토라를 연상시키는 듬직해 보이는 빨간 머리 캐릭터와 곱상해 보이고 머리도 긴 보라색 머리 캐릭터가 CD 표지였다.

그리고 성우가 타츠히사랑 신노스케라면 곱상한 쪽이 신노스케일 거라고 추측하는 건 나뿐인가?

처음에 정말 이걸 의심을 못 했기 때문에 게임 시작하기 전에 공식에서 반대라는 걸 봤을 때는 충격 받고 잊어버렸고 게임 시작하고 스틸에 목소리 뜨는 거 직접 보고 듣고 다시 알았을 때도 다시 충격이었다. 우와....(...) 했음.


두 번째 오산.

브로콜리 박혀 있었고 그동안 나한테 게임 몰아주기에서 온 게임들이 다 여성향 연애물이라 이것도 연애물인 줄 알고 있었다.

그래서 여주도 안보이고 남캐도 둘 밖에 안 그려진 CD랑 게임 자켓 보고 ?? 하고 있었다.

근데 생각도 못한 추리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러 모로 생각과는 다른 게임이었던지라 두근거리면서 진행.

1화. 오오...아야츠지 유키토를 연상시키는 제법 신본격삘이 나는 추리물이잖아.

선택지 거의 다 선택하며 조사해 나가면 되는 식인 건 좀 싱거운데 수사 시스템은 잘 만든 것 같아!

그렇게 1화는 프롤로그처럼 이야기의 발단 정도로 끝. 길이도 짧은 편.


이건 기대해도 되겠어!! 하고 2화에 들어가면서, 몇 화까지 있는 건가 보려고 공략 사이트를 찾아봤다.


.........응? 왜 2화까지밖에 안 써져 있지?^p^


.........

......

...

그런데 그 일이 실제로 일어났습니다.

난 한 6~7화까지 갈 줄 알았는데.

2화까지였음.

심지어 길지도 않음. 1화랑 비슷함.

난 설마 이렇게 짧을 줄 모르고 애초부터 며칠 들여서 할 셈으로 조금씩 하고 있었는데...

다 클리어 하면 그냥 읽는 사이드스토리 추가되는데 그거 읽는 거 다 포함해도 작정하면 하루에 끝날 것 같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주인공 여동생 관련으로도 뭔가 더 그럴듯한 배경이 있을 줄 알았는데...

그런 거 없어...흑막...싸패의 마키시마는 납득 가는 카리스마 캐릭터인데...

이건 그냥...그냥 미친놈이야...끌리는 것도 뭐도 아무 것도 없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가 이 게임을 전후에 아무 것도 안 하다가 기대에 차서 딱 하고 했으면 되게 실망했을 것 같은데...

난 이 앞에 매일 행동해서 24주를 여덟 번 돌리는, 스토리는 재밌는데 시스템은 졸린 게임을 지친 기간 포함 몇 개월 들여서...한 게임은 한 번에 집중해서 단기간 내에 끝내는 식 플레이를 좋아하는 나로서는 꽤 고생해서 했기 때문에 블랙 로비니아는 좋은 오아시스가 되었다.

기승전결에서 승전결이 빠진 것 같은 구성이 김 빠지긴 한데 추리물, 그것도 저택물이라는 게 상당히 기쁜 오산이었기 때문에 거기서 점수를 많이 땄던지라.

농담이 아니라 타이밍과 내 취향이 어우러져 좋은 게임으로 내 기억에는 남을 것 같다.


이렇게 완드 클리어 후 후련함보다는 뭔가 무겁게 얹힌 감각이었던 걸 덕분에 훌훌 털고, 그 다음 게임으로 넘어가게 된다.

하기만 하고 아직 감상 안 쓴 게임, 앞으로 세 개.





'게임'13' 카테고리의 다른 글

[PSP] 봉마시  (0) 2013.11.18
[PS2] 아멘 느와르  (2) 2013.11.13
[PSP] 완드 오브 포츈  (0) 2013.10.19
[PC] DRAMAtical Murder re:connect  (0) 2013.05.18
[PS3] 테일즈 오브 베스페리아  (2) 2013.04.17
Posted by 2ndHz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