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동구매였다.

아이튠즈 카드를 사려다 플스 스토어 카드를 잘못 사서 잔고가 있었던 탓에 뭔가 사고 싶은 타이밍을 못 참고 예약중인 걸 사버렸다.

먼저 나온 PC판? 오큘러스판?이 평가가 나쁘지 않고 패키지도 나오길래 망겜은 아니겠지 하고.

 

솔직히 지금 사양으로 VR 풀사이즈 게임은 로딩이든 뭐든 문제가 있어서 무리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어서 사면서도 회의적이기는 했는데 생각보다 좋았다.

 

사실 VR이라서 가능한 원하는 지점에 시선을 향할 수 있고 그런 건 초반에 질리는 면이 있고 딱히 이걸로 이루어지는 상호반응도 없어서 음....뭐 굳이 VR 게임일 이유가 있나.............하는 마음이 뒤로 갈수록 들기는 했다.

내 기기가 초기 모델이라 그런지 머리 사이즈가 안 맞는 건지 쓰고 있으면 머리 조이는 느낌 때문에 두통 들고 해서 오래 쓰고 있기가 어려워서 컨디션이 나빠져 게임을 오래 할 수가 없어서 더더욱 그런 생각이 들었는데...

 

하지만 사양 상 풀사이즈 게임이 나오기 어렵다는 특성 덕분에(?) 비교적 금방 클리어할 수 있는 길이였다는 점,  그 컴팩트한 길이 안에도 심플하지만 탄탄한 이야기 구성이 이루어졌다는 점, 2회차 플레이해야 추가 요소로 진상 파악이 되고 진엔딩 볼 수 있어서 나름 텍스트 어드벤처에서 갖출 건 다 갖췄다는 점이 좋았다.

성우진이랑 음악도 다 좋음. 본편 내 화면이 단조로운 만큼 오프닝엔딩 영상 신경 쓴 것도 호감도 업.

 

이야기 자체는 근년 인기 있었던 텍스트 어드벤처의 소재들을 깨알같이 잘 박아 녹여냈다는 느낌.

따라서 적당히 재밌다. 대신 새롭기까지는 못 하다. 어느 정도 일본 텍스트 어드벤처 해왔으면 아...^^ 싶은 전개들이 많다.

에피소드들이 캐릭터들에게 정 주기 좋게 만들어져 있어서, 개인적으로는 새롭지 않음에도 애정도가 높아졌다.

 

개취로 좋았다 싶은 점은, 섬머레슨부터 시작해 캐릭터 얼굴 가까이서 들여다볼 일 있는 VR 게임들은 모델링을 리얼계로 지향하는 경향이 강한 것 같은데 난 그냥 투디가 좋아서 도쿄 크로노스가 딱 원했던 스타일이었다.

이런 일러스트 입체화하는 계열로 더 많이 나와줬으면 싶은데...수익 내기 힘든 시장이라 이쪽 개발 손댈 제작사는...더 없겠지^_ㅠ

일단은 도쿄 크로노스 제작사가 후속작을 낸다니까, 그 후속작은 나도 바로 할 수 있게 꼭 PSVR도 동시 발매해주기 바랄 뿐이다.

 

게임보다 앞선 시간대 배경으로 소설 작품이 있어서 사놨던 게 감상 쓰면서 생각났다.

오늘은 자기 전에 그거나 읽다 자야겠다.

 

 

+

게임에서 한 가지 아쉬웠던 점.

내가 2주차를 졸면서 돌아서 그런가 소꿉친구 엔딩이 이해가 좀 안 됨. 걔가 걔였다며???? 근데 뭐야???? 왜 그랬대????

혹시 아시는 분이 본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Posted by 2ndH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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