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편이 짧았던 기억이 있어서 얼마 안 걸리겠지 했더니 메인 캐릭터들이 다 초반에 루트 갈려서....

11월중에 끝내려고 했더니 못 끝내고 12월로 넘어와버렸다ㅠㅠㅠㅠ

딱 노멀 엔딩이랑 대단원엔딩만 남겨놓고 넘어와서 더 억울함.

넘어와서 큰일날 건 없는데 그냥 기분이.

 

노부나가-모모지-미츠히데-히데요시-노부유키-이에야스-란마루-한베-칸베-대단원.

애정도는 상관 없이 그냥 칸베를 초반에 하면 자꾸 눈에 밟히게 된다고 해서 뒤로 밀고...

나머지는 최대한 조건 달성하면서 한 명 막히면 나머지 진행시키는 식으로 하다보니 좀 뒤죽박죽이다.

시간은 1주차 4시간, 스킵 섞으면서 나머지는 인당 2시간...?

팬디스크라고 내용 부실한 거 없이 충실하고 재미있었다.

다들 칸베 칸베 그래서 궁금했는데ㅋㅋㅋㅋ얘 동물같아ㅋㅋㅋㅋㅋ1주차의 내 비장함을 돌려줘ㅋㅋㅋㅋㅋ

그리고 한베는....나 애니메이션 컬러 남캐는 안 받나보다.....아예는 아닌데...얘 올핑크야.........

나머지 루트는 딱히 불만이나 뭐 없었는데 이에야스만...가끔 대역배우 쓴 것 같은 기분이 살짝 들었다(...)

 

근데 나 이 게임은 솔직히 남캐들보다 여주가 좋다.

우키요에 같은 얼굴 생김새도 애교 있고 능력 있고 웃기고!

변신하는 마법소녀 호타루땅!! 이번에도 건재한 개구리로 유혹한다!!!

진짜 이 게임은 선택지가 웃긴게 많아서ㅋㅋㅋㅋㅋㅋ 히데요시 자학 개그 뿜ㅋㅋㅋㅋㅋㅋ

이 게임은 실제 역사나 인물 생각하면 그 순간 헬이 되기때문에 얼마나 잊고 즐길 수 있는지가 중요한 것 같다.

그리고 시세이칸 하면서 진난이랑 로딩 비슷한데 싶었는데 이거 하면서 아 그 둘이 로딩 쩔었구나 하고 실감했다.

시세이칸이랑 유메아카리랑 같이 빌렸는데 먼저 시세이칸 해서 정말 다행이야.

 

네오로마는 참 게임 잘 만드는 것 같다.

PSP 게임까지는 넘어가는데 VITA 전개되는 것 부터는 전에 나온 작품 후속작 아닌 다음에야 살 생각으로 있음.

세뇌당한 것 같기도. 주로 D님한테.

감사합니다.

 

이걸로 빌린 PSP게임 털었다. 야호!

'게임'14' 카테고리의 다른 글

[PS3] 샤이닝 레조넌스  (0) 2014.12.27
[PSV] Code:Realize  (0) 2014.12.09
[PSP] 금색의 코르다3 Another Sky 시세이칸  (0) 2014.11.26
[PSV] TIME TRAVELERS  (0) 2014.11.21
[PSV] ROOT DOUBLE  (0) 2014.11.14
Posted by 2ndHz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