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엔딩 말아먹은 다음 작품+본편 아닌 것 때문에 초반 판매량 안 좋았다고 하는데...

시리즈 파면서 들어보니 시나리오 좋다고 해서 기대하고 있었다.

원래는 외전들도 순서대로 하려고 했는데 덕분에 유신을 너무 하고 싶어서 일단 켄잔이랑 OTE 건너뜀.

 

그렇다. 처음으로 하는 외전.

딱 켜서 캐릭터를 조작하려고 하는데.

당연하지만 카무로쵸가 아니라 모르는 맵(토사)인 거다.

여긴 어디. 나는 누구.

...............(^ㅁ^)

 

그러나 키류는 사카모토 료마라도 키류였기 때문에 금방 적응.

처음에 등장인물 소개 정도만 봤을 때는 배역이 되게 웃겼었다. 이조가 간만에 보는 니시키, 나가쿠라가 사에지마, 츠지카타가 미네, 카츠라가 아키야마, 오키타가 마지마 형님ㅋㅋㅋㅋㅋㅋㅋㅋ 이런 반응이었는데, 이야...스토리가....그 배역에도 의미가 있었다는 걸 알고 나니 감탄만....처음엔 오키타가 장안에 미소년으로 통하고 있다고 해서, '아무리 형님이라도 무리가 있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랬는데....하.....................

지금 이 게임 나올 당시 라디오 했던 거 팟캐스트 들으면서 쓰고 있는데 실제로 막 갖다 끼운 건 아니라고 하고.

(하지만 쿠로다씨랑 우가키씨도 가장 의문의 배역이 마지마=오키타였다고 하고 있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5 하면서도 마음에는 들었었지만, 3나 5는 물론, 4도 탄탄하기는 하지만 이게 0를 쓴 사람이라고...? 싶은 구석이 늘 있었기 때문에 0랑 그 전작들이 연결이 안 되는 부분이 있었는데, 그 사이를 연결하는 게 이 유신이구나 싶었다. 이야기를...그렇게 진행시켜서...그렇게 연결해서....이야.....

유신-0 연속으로 포텐이 터지다니 이 다음에 뭐가 나올지 좀 무섭다. 나도 0로 입문했지만 0로 유입된 팬, 돌아온 팬이 많다고 들었는데 다음 작품이 지뢰면...............부디 다음 작품도 잘 내주길ㅠㅠㅠㅠㅠㅠㅠ

다음 작품이라니까 말인데, 0 나온 다음이니까 다음은 유신이나 OTE 같은 외전이겠지 하고 있다가 1-5 쭉 달리면서 1-2 리메이크 해줬으면 하는 욕심이 생겼었는데, 유신에서 니시키나 진구 쿄헤이나 류지 모델링 새로 된 거 보면서, 사실 제작진도 마음이 있는 건!!! 외전도 좋지만 리메이크 내주면 완전 환영인데!!! 하고 혼자 설레발 치는 중(...) 만든 거 써먹어야 하지 않겠습니까...헤헤.

 

거치기로 유신 하다가 끄면 자기 전까지는 비타용 앱을 돌렸다.

0 앱은 투기장이 단순하고 전설/광견 스타일 못 써서 재미를 못 붙였는데, 유신 앱은 거치기로 하기에는 부담 되는 소소하게 꾸준히 할 컨텐츠를 비타로 빼줘서 좋았다. 인기캐릭터지만 유신에서 자체의 비중은 낮은 하루카와의 어나더라이프를 비타에서 오래 얼굴 보며 즐길 수 있게 해준 건 좋은 생각이었던 것 같다.

사실 예엣날에 플4 나오고 얼마 안 되어 유신 나왔을 때 비타용 앱을 배포해서 받아봤을 때는, 캐릭터도 모르고 어떤 게임인지도 모르니까 뭐지 이건 심심하니 적응 안 된다 에잉, 하고 지웠었는데...역시 알고 해야 재밌는 것 같다. 뭐 그걸 말하자면 앱 뿐만이 아니라 전체적으로 그렇지만. 0 하고 유신을 바로 할까 생각했던 적도 있었는데, 결과적으로 1-5 다 하고 하길 잘 한 것 같다.

근데 아쉬운 건 유신 앱에는 투기장이 없는 거...무기 강화용 재료를 투기장에서 많이 싸워서 얻어야 하는데 그걸 거치기로 하기는 애매해서...앱에 있었으면 더 좋았을 텐데...ㅠㅠㅠㅠ

 

어쨌든 유신도 0도 앱 연동 마음에 든다. 다음 작품도 좋은 컨텐츠 만들어서 담아주기를.

정말 1년에 하나씩 만들어내는 걸 생각하면 제작진을 갈아넣는 건가 싶을 정도로 정성 많이 들어간 게 느껴지는 시리즈라...게임 하면서 재미도 있지만 기분도 좋아지는 것 같다.

 

 

사족. 용과같이 예에 따라 여기서도 무기를 만들어서 쓰는데 시대가 시대인지라...

맨 처음 스타팅 칼은 요시유키, 합성해서 코기츠네마루도 만들어서 공격력도 낮은데 한참 들고 다녔고 이시키리마루, 시시오, 호타루마루 등등...요새 특정 장르를 거친 덕에 전작들에서는 무기 작성 건드리지도 않았는데 유신에서는 참 많이 만들고 놀았다.

최종보스전을 함께 한 칼은 이 칼이었음.  

누르면 커지는 스샷.

지지이답게 재료도 비싼 것만 들어가는데 저력이 빛으로 적을 기절시킨다(...)

 

'게임'15' 카테고리의 다른 글

[PS3] 용과같이 OF THE END  (0) 2015.07.18
[PS3] 용과같이 켄잔  (0) 2015.07.06
[PSV] 페르소나4 댄싱올나이트  (0) 2015.06.29
[PS3] 용과같이 5  (1) 2015.06.22
[PS3] 용과같이 4  (0) 2015.06.08
Posted by 2ndHz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