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시리즈 유일 언리얼엔진을 채용했다...고 주워들은 켄잔.

전에 한 유신은 사카모토 료마더니 켄잔은 미야모토 무사시...일본 역사 제대로 판 적 없는데 첫인상들이 이래서 괜찮은가...일본은 역사나 종교 소재로 프리덤하게 변형해서 창작물들이 나올 수 있는 게 재밌어 보이고 부럽다는 생각은 든다.

 

댓바람부터 이용당하고 배신당하고 인생의 쓴맛을 겪고 시작하는 본작...나한테 왜 그랬어요를 시전하려고 기온에 숨어있다가 하루카가 나타나 부모님을 죽인 '미야모토 무사시'를 죽여달라고 의뢰하면서 자기 이름을 쓰는 또 한 명의 미야모토 무사시를 찾으러 나섬으로써 이야기에 시동이 걸린다.

 

음...근데 유신을 먼저 하려고 생각하고 실제로 거쳐오면서 각오를 하기는 했었는데... 생각보다도...화면이 뿌옇.....

아게야의 유녀들 얼굴은 1-2보다 월등히 나아져서 다닐만 했는데, 시리즈 쭉 달리면서 캬바쿠라 등 업소 관련으로는 좀 질린 감이 있어서 미니게임 들어갈 만큼은 못하고 놓치기 싫은 서브(아키모토&미즈키...얘들 웃겨서 좋다. 쓸데없이 무비 넣어주고ㅋㅋㅋㅋㅋㅋ) 말고는 쭉 메인 달렸다.

스토리는 유신만큼 흥미진진하지는 않아도 괜찮다고 생각했는데 애들 이름을 억지로 그대로 끼워넣으려고...오하루나 마지마 고로하치는 그래 그렇다 치자, 키류 '카즈마노스케'는 좀 아닌 것 같아서(...) 카즈마노스케라고 나올 때마다 이야기에 몰입하던 게 망가지는 것 같아서 기분이 애매했다. 특히 그게 실제 역사상 인물 캐릭터랑 같이 나와서 대화하고 그러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맵은 꽤 멀리까지 이어지는 편이라 계속 이어진 맵만 하다가 좀 낯선 느낌은 있었는데 배경은 예쁘게 참 잘 만든 것 같았다. 폭포 떨어지는 산속이라던가...별로 갈 일은 없지만 좋아했다. 나란 녀석 제스티리아도 배경으로 30은 주고 가는 녀석....근데 무기 만드는 법도 잘 모르겠고 지라이야식으로 얻자니 어려워서 미카츠키 무네치카부터 못 얻고 막히는 바람에...공격력이 안 나오니 한 번 한 번 전투가 시간 많이 들고 좋아하는 칼(...)도 못 쓰고 해서 많이 싸우기가 싫어서, 그래서 서브를 덜 하게 된 것 같다. 원래 카무로초 택시 거의 안 타고 다니는데 여기서는 최대한 가마 타고 이동함(...) 오죽하면 계속 공격력 30짜리로 버티다가 보스전 하러 가기 전에 동종 업계 종사자 이토가 공격력 100 넘는 검 쓰라고 주는데 그대 이토가 얼마나 이케멘으로 보이던지...

그러고 보면 공격력 높아도 동작이 굼뜨면 캐릭터 움직이기 힘들어하는 타입이라 대태도는 사슬 끊을 대 정도 말고는 거의 안 썼는데, 설마 대태도 쓸 타이밍이 최종보스전에서 올 줄은 생각도 못 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지 모드로 하는데 총 한 방 맞으면 HP가 1/5씩 막 깎여나가ㅎㄷㄷㄷ;;;;;;; 이럴 줄 알았으면 대태도는 좀 강화해 와서 좀 시원하게 날려버리고 싶었는데 하고 아쉽기도 하다. 미운 캐릭터는 최대한 시원하게 보내줘야 하는데ㅋㅋㅋㅋㅋㅋ

스탭롤 뒤 엔딩까지, 잘 정리되어서 마무리된 느낌이라 이야기적으로도 제법 만족스러웠다. 뭐 그 상황에서 어떻게 모두가 살아남았는지는 좀 신경 쓰이지만...내가 재밌었으니까 됐어.

 

어쨌든 기온 안팎 오가는 게 은근히 귀찮은 거랑 무기조달이 잘 안 돼서 싸우는 게 덜 재밌었던 거, 켄잔만 빌린 거였던 거&OTE가 신경 쓰이는 거 등등 천천히 즐기지는 못 했는데 재밌게 하긴 해서 역시 내 걸로 소프트 하나 확보는 해둬야 할 것 같다. 어느덧 이거 빼고 시리즈 다 모으기도 했고.  정말 어느새에 이렇게 된 건지.......ㅠㅠㅠㅠ

자, 이제 다음은 OTE, 드디어 쭉 달려온 용과같이의 남은 마지막 작품!!!

일단 기동만 한 상태인데 정말 오랜만에 카무로쵸 돌아왔다는 느낌이라 신난다!!!!

'게임'15' 카테고리의 다른 글

[PSV] CLOCK ZERO ~종언의 1초~ Ex Time  (0) 2015.08.03
[PS3] 용과같이 OF THE END  (0) 2015.07.18
[PS3] 용과같이 유신  (0) 2015.06.30
[PSV] 페르소나4 댄싱올나이트  (0) 2015.06.29
[PS3] 용과같이 5  (1) 2015.06.22
Posted by 2ndHz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