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 1을 하고...바로 시작하긴 했는데, 같은 타운 맵에 선 순간 아 이어서 하면 질릴 거 같다는 감이 왔다.

그래서 다른 게임을 좀 하다가...슬슬 엑실리아 세계가 그리워진다 싶어져서 돌아왔다.

이 게임 저 게임 빨리 막 하다며 새 설정 받아들이고 소화하고 받아들이고 소화하고를 반복하다보니 이미 하는 세계관에서 새 이야기를 시작할 수 있다는 게 얼마나 안심감이 들던지...


시작부터 형한테 뚜드려 맞고 채용시험 떨어져 니트로 등장, 겨우 취업해서 첫 출근 한 아침 사건에 휘말려 우리돈으로 치면 억대의 배상금까지 끌어안고 다시 니트가 된다는 현시창 플레이. 역대급인 듯(...)

사실 닌텐도 동물의 숲을 집갚 갚아야 하는 거랑 동물들이 나 호구 취급 하는 것 때문에 때려치웠는데, 사실 빚 갚고 퀘스트 하고, 하는 일은 비슷한데 빚 갚는 목적이 집 평수 늘이기가 아니라 스토리 풀어 나가기가 되니 각오했던 것보다는 단점으로 다가오지 않았다. 


스토리의...평행세계 등장하는 부분만 좀 "와우 테일즈에까지..." 싶어서 헛웃음 나오긴 했는데(이걸 소재로 쓰는 작품이 늘어나고 있는 게 너무 눈에 보여서...근래 한 작품으로는 슈타인즈게이트0는 말할 것도 없고 라이프이즈스트레인지도 세계선 왔다갔다 하고 디지몬도 스토리 영향은 크지 않지만 그런 요소가 있고 이제 내가 식상하다고 가려할 수 있는 수준이 아닌 듯) 스토리 자체는 엔딩들 포함 대단히 마음에 들었다.

사실 엑실1 주인공 쥬드&미라가 정이 많이 붙어서 루드거는...모델링도 묘하게 눈 언저리랑 예쁘게 안 나와서...정 붙을 때까지 시간이 많이 걸렸는데, 스토리가. 시종일관 묵직하게 가는 게 1보다도 취향이었던 것 같다. 1 캐릭터들한테서 느껴지는 유대감이 있다보니 거기에 루드거가 잘 섞이지 못하고 계속 업혀가는 느낌 있는 게 약간아쉽긴 했지만... 근데 또 이 덕분에 중간에 분기되는 모 엔딩도 마음에 들긴 했고...


엔딩은 중간 분기 엔딩, 진엔딩은 마음에 들었다. 그냥 엔딩은...이어지는 흐름 자체는 좋아하는 스타일인데 미래의 만남을 위해 감정과 상관 없이 운명 지어진 대로 짚어가겠다는 건가 싶어서 살짝 미묘했다. 

빚 다 갚고 나오는 온천 엔딩은 엔딩도 엔딩이지만 스탭롤이 웃겨서 좋았다. 각 캐스트별로 웃기는 코멘트 적어줘서ㅋㅋㅋㅋ 유리우스 성우만 형은 행복했을까요? 했던게 짠했고...


투기장 엔딩은 못 봤다. 도전해보려고 했는데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들 것 같아서.

베스페리아 때부터 테일즈 할 때마다 생각하는 거지만 다른 게임 없이 테일즈만 잡고 있을 수 있으면 멍 때린 채 레벨업 노가다 하고 있을 것 같다. 근데 다른 작품에서는 호칭 노가다 정도만 생각했다면 엑실2에서는 아예 레벨업 노가다에서 이어지는 엔딩을 하나 만들어버려서...명분도 있겠다 앞에 적은 대로 다른 새 게임 설정 소화에 지친 타이밍이라 진짜 이거 레벨업이나 계속 할까 생각 많이 했다. 진짜 위험했음.

미래에 내 엑실 따로 사서 레벨업 해서 기간트 몬스터도 다 잡고 투기장 엔딩 볼 날이 올지도 모르는데 일단 지금 타이밍에서는 여기서 끝내는 걸로 했다...무념.



어디서 엑실리아가 화면이 이상하게 어둡게 조정되어 있다는 이야기를 보고 좀 그런가 싶긴 하면서도 적응해서 했는데 우연히 스샷 기능 되는 거 알고 찍어 꺼내보니까 와우...다른 게임 대비 좀 심각하긴 하다.

스샷 기능은 될 거라고 생각도 못 했다가 되는 거 알았는데 그 땐 이미 드림클럽 스샷 백업을 마지막으로 내 플삼 USB 포트가 맛이 가버린 뒤였다. 위 스샷은 에러 뜨면서도 간신히 건진 한 장.

일찍 알았다면 더 많이 찍어 미리 백업했을 텐데 하고 아쉬운 한편으로 좋아하는 부분 좋아하는 장소의 스샷이라 약간 위안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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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2ndH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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